웹사이트 상위노출

웹사이트 상위노출

검색사용자의 대부분은 검색결과 첫페이지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습니다.
스크롤을 끝까지 내려보면 맨아래쪽에서 페이지수를 확인할 수 있지만 2페이지, 3페이지로 넘어가는 사용자는 드뭅니다.

그래서, 첫페이지에 상위노출된 웹사이트는 클릭수나 방문자 유입이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상위노출은 통상적으로 검색결과 첫페이지 노출을 말합니다.
네이버SEO

검색등록

웹사이트 상위노출을 위해서는 웹사이트가 검색사이트에 등록이 되어 있는지부터 확인해야합니다.
검색등록된 사이트가 SEO에 충실하고 방문자 유입이 활성화되고 있다면 상위노출 조건은 이미 만족되었다고 보면 됩니다.

검색등록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은 site:도메인 으로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상위노출

검색 첫페이지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클릭검색광고 파워링크를 이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검색광고를 클릭하는 사용자는 필요에 의해 직접 검색하여 클릭하고 찾아오는 방문자이기에 효과는 당연히 좋습니다.
하지만, 검색광고 파워링크는 광고주의 입장에서는 비용이 만만치가 않습니다.

이것을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은 내 사이트를 SEO작업으로 상위노출하는 것입니다.

네이버 검색결과는 파워링크, VIEW, 이미지, 쇼핑, 웹사이트, 뉴스 영역 등 검색하는 키워드에 따라 각 컬렉션의 노출순서가 다릅니다.
노출순서와 순위를 결정하는 네이버 검색알고리즘은 검색어와 콘텐츠와의 유사성, 품질, 이용자의 선호도 등으로 반영됩니다.

구글 상위노출

구글도 마찬가지로 첫페이지에 노출되는 사이트가 클릭이 많고 검색광고비를 줄일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SEO는 대표키워드의 상위노출을 최종목표로 하고는 있지만 사실상 타겟 방문자 유입을 큰 장점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상위노출까지의 기간

웹사이트 상위노출을 위한 SEO작업은 단기간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결과또한 하루아침에 보이지 않습니다.
검색로봇이 작업된 내용을 수집하고 정제하고 색인, 노출하기까지의 기간과 네이버웹마스터도구, 구글서치콘솔 등의 로그분석을 통한 계속된 작업을 필요로 합니다.
키워드에 따라 다르겠지만 평균적으로 2~3개월이면 첫페이지에 노출이 되기는 합니다.


웹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