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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검색엔진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를 줄여서 SEO라고 합니다.
SEO는 웹표준 및 구조화된 데이터 형식에 맞추어 웹사이트를 제작하여 검색엔진이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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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검색엔진은 SEO작업이 잘된 사이트를 상위에 노출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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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웹마스터가이드에서는 네이버 검색로봇의 환경에 맞는 SEO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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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는 웹사이트 제작시 워드프레스나 윅스, 아임웹, 그누보드 등의 CMS솔루션을 많이 사용합니다.
이러한 솔루션들은 관리자페이지에서 SEO메뉴를 제공하고는 있지만, 자체적으로 제작한 사이트를 따라갈수는 없습니다.
즉, SEO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자체적으로 사이트를 제작하여야 합니다.

seo 가이드

seo에는 수백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이를 모두 적용하는 사이트는 없습니다.
웹사이트의 제작구조나 형태에 따라 적절하게 효율적으로 일부만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1. 로봇파일
  2. 검색봇의 허용, 비허용 등의 설정과 특정 폴더(카테고리)의 검색로봇 접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3. 메타태그
  4. 메타태그는 검색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검색로봇은 우선적으로 사이트의 제목, 설명글 등에서 검색키워드를 찾습니다.

  5. html태그, 마크업
  6. 웹사이트의 구조에서 H1, H2, H3 태그 등의 사용으로 콘텐츠의 중요도를 선별하여 검색로봇에게 알릴수 있습니다.
    표준화된 마크업 사용으로인해 검색로봇은 콘텐츠의 내용을 더욱 구체적으로 알게되고 정확한 검색결과를 노출시킵니다.

  7. 사이트맵
  8. 사이트안에서 내용이 업데이트되거나 새로운 페이지가 생산되었다면 사이트맵을 통해 검색로봇에게 자동으로 알릴수 있습니다.
    검색로봇은 사이트맵에 수시로 방문하여 새롭게 생산된 웹페이지를 찾을 것입니다.

  9. 301리디렉션
  10. 여러 가지의 이유로 웹사이트나 웹페이지의 주소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검색로봇이 이미 옛 주소를 검색에 반영했다면 새로운 주소를 알려줄 수 있는 방법으로는 기존 페이지에서 301리디렉션으로 이동시키는 것입니다.
    301리디렉션은 기존페이지의 SEO점수를 그대로 가지고 갈수 있습니다.

  11. 캐노니컬 도메인
  12. 캐노니컬 도메인에는 많은 해석이 있습니다.
    대표도메인을 지정하는 것으로 이해하는 것이 가장 쉬울수 있습니다.

  13. 키워드
  14. 키워드의 배치나 사용 횟수, 조합방법, 콘텐츠와의 연관성 등은 검색결과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또한 연관키워드를 잘 활용한다면 좋은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5. 백링크
  16. 백링크가 많다고해서 무조건 검색 노출순위가 올라가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백링크를 전략적으로 잘 사용한다면 상위노출은 더욱 빨라질수도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을 모두 풀수는 없지만 이 외에도 수많은 SEO방법이 있으며 전문가에게 작업을 의뢰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정확한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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