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상위노출

검색 노출순위

검색알고리즘 요소
네이버 검색노출 순위를 결정하는 알고리즘은 검색 결과가 이용자의 니즈를 얼만큼 충족 시키는지를 결정하는 적합도를 판단하기 위한 것입니다.
적합성에 있어서는 웹사이트와 키워드간의 유기적 관계(유사성), 웹사이트의 품질(SEO), 이용자의 선호도 등을 반영합니다.

유사성

웹사이트, 웹문서내에서 검색키워드가 어느 위치에서 얼만큼 설명(표시)하고 있는지 등으로 사이트와 검색어와의 유기적 관계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SEO

웹사이트가 웹표준에 맞게 구조적으로 잘 만들어져 있다면 검색엔진이 사이트의 콘텐츠를 파악하기가 용이하여 다양한 검색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선호도

사용자의 행동 패턴 즉, 다향한 경로를 통한 방문자 유입과 얼마나 많은 방문자가 해당 사이트를 얼만큼 이용하고 있는지 등으로도 사용자의 니즈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웹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