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상위 노출

네이버 상위노출의 종류

상위노출이라는 것은 웹사이트, 블로그, 웹문서 등이 검색결과의 첫페이지에 노출되는 것을 말합니다.
네이버 상위노출에는 웹사이트 상위노출, 블로그 상위노출, 네이버쇼핑 상위노출, 플레이스 상위노출 등이 있습니다.

구글 웹사이트 상위노출

구글 검색결과에서는 왼쪽 상단에 보면 검색결과 약 ○○○개(○○초)라는 표시와 함께 스폰서 광고를 제외하고 한 페이지당 10개의 사이트를 노출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1페이지(첫페이지)에 노출되고 있는 웹사이트를 상위노출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노출 순위

네이버 검색에서는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컬렉션별 컬렉션간 랭킹시스템을 적용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다양하게 수집된 정보를 토대로 랭킹을 정하고 그 순서를 사용자의 선호도에 따라 유동적으로 표시합니다.
( 출처 : https://help.naver.com/service/5626/bookmark/1424?lang=ko )

네이버 SEO

네이버 검색결과에서 상위 노출을 위해서는 홈페이지를 네이버 검색엔진최적화(SEO) 작업으로 제작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SEO가 잘 된 사이트는 네이버 검색로봇이 사이트를 분석하기에 용이하여 사용자에게 보다 나은 검색결과를 제공하게 되고 검색어에 부합하는 방문자와 클릭을 유도하게 됩니다.

검색결과에 안 보입니다.

네이버에서는 검색결과를 10페이지까지만 제공하고 있기에 뒤쪽 페이지에 사이트가 등록이 된 경우에는 쉽게 찾을 수가 없습니다.
이때는 '검색결과 더보기'를 클릭하여 찾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검색결과 첫페이지에서 사이트를 찾기때문에 사이트 상위노출(노출의 위치)은 아주 중요합니다.
검색결과더보기

네이버에서 사이트가 노출되지 않는 이유

네이버 검색으로 사이트가 노출되지 않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로봇파일 설정, 검색키워드와 다른 메타태그, 검색결과에서 뒤쪽페이지에 있는 경우 등
먼저 사이트가 네이버에 검색등록이 되어있는지부터 알아본 후에, 미등록 상태라면 등록작업이 우선이어야 하며 사이트등록이 되었는데도 검색노출이 안된다면 원인을 찾아서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사이트등록 작업이 끝났다면 검색키워드에 맞는 SEO작업을 하는 것이 사이트가 노출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정책에 의해 스팸으로 분류된 경우에도 사이트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로봇파일

로봇파일

검색등록확인방법

검색노출 체크

네이버스팸정책

네이버 정책

네이버 사이트등록 상위노출 방법

네이버 검색등록과 상위노출은 SEO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웹사이트를 SEO(검색엔진최적화)로 제작하여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웹마스터도구를 통해 리포팅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에서는 웹마스터도구에 등록된 사이트의 수집된 정보를 토대로 하여 AI 기반의 평가 알고리즘으로 최적화내의 등급 순위를 정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 출처 : https://searchadvisor.naver.com/guide/report-seo )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사용하기

네이버 SEO

네이버 검색 노출

백링크


결론적으로 네이버 상위노출을 위한 정상적인 방법은, 네이버에서 제시하는 웹마스터 가이드 라인에 따른 검색엔진최적화(SEO) 작업으로 검색 알고리즘에 맞게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만든 웹사이트에 품질좋은 백링크트래픽 등의 부수적 요소가 채워진다면 상위노출에는 부족함이 없게 됩니다.

정상적인 방법으로 상위노출이 된다면 지속적으로 위치를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 불법적이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상위노출을 시도했다가는 검색에서 삭제 또는 차단 되어 영원히 노출이 안 될 위험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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